멕시코 여행,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법! 국내보다 더 경제적인 여행 비용으로 즐기기

개요

멕시코는 자연과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멕시코 여행은 멋진 해변과 역사적인 유적지, 현지 음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여행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멕시코 여행을 보다 경제적으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법, 국내보다 더 경제적인 여행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소개합니다. 멕시코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꼭 참고해보세요!

 

멕시코 여행,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법! 국내보다 더 경제적인 여행 비용으로 즐기기-미국드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중점내용

1. 현지 음식점 추천

멕시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법을 알아봐야 합니다. 국내보다 더 경제적인 여행 비용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현지 음식점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멕시코는 타코, 부리또, 김마스 등 각 지역마다 특색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현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을 찾아보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추천할 만합니다.

예를 들어 멕시코시티에서는 “El Huequito”라는 타코 전문점이 유명합니다. 지하철 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타코 한 개당 20페소 (약 1,500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타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칸쿤에서는 “Taqueria El Fogon”이라는 음식점이 인기가 많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으로, 타코, 부리또, 케사디아 등 다양한 멕시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현지 음식점에서 먹는 것만큼이나, 걸어다니며 현지인들의 일상을 경험하는 것도 멕시코 여행의 매력입니다. 현지 음식점을 찾아가면서, 다양한 멕시코 음식을 맛보고, 현지인들과 소통해보세요. 그리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멕시코를 더욱 즐기는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2. 대중교통 이용법

멕시코 여행에서 가장 경제적인 이동 수단은 대중교통입니다.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하철은 굉장히 싼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멕시코시티에서는 1회 탑승 시 약 5페소(약 350원)의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버스도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버스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승차시간대와 노선입니다. 멕시코시티에서는 버스가 많이 운행되므로 시간대와 노선을 잘 파악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미터기를 사용하도록 하고, 미터기 없는 택시는 가격을 미리 협상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 이용법을 잘 파악하면 저렴한 여행 비용으로 멕시코를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3. 관광지 입장료 절감 방법

멕시코는 다양한 관광지가 많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나라이다. 하지만, 관광지 입장료가 비싸다는 점이 여행객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입장료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멕시코에서는 매주 일요일에는 국립 박물관과 유적지의 입장료가 무료이다. 따라서, 일정을 조정하여 일요일에 해당 관광지를 방문한다면 입장료를 아낄 수 있다.

또한, 멕시코 시내에서는 주로 발걸음으로 이동하는 것이 더욱 경제적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도 더욱 저렴하고, 도시의 아름다운 경치를 더욱 자세히 볼 수 있다. 따라서, 시내 이동 시 발걸음을 늦추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멕시코의 관광지 중에는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곳도 많다. 예를 들어, 멕시코시티의 역사적인 지역인 시내주변에서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거리 예술가들의 작품 등이 볼거리가 된다. 따라서, 무료로 볼 수 있는 관광지를 선정하여 방문한다면 여행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이처럼, 입장료 절감 방법을 알아두면 멕시코 여행에서도 더욱 경제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여행의 취지는 즐길 것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행을 하더라도 즐겁게 여행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4. 현지 숙박비 절약 팁

멕시코 여행은 먹을 것도 많고 볼 것도 많아서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하지만 여행 비용이 부담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방법을 알면 국내보다 더 경제적인 여행 비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현지 숙박비 절약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호텔보다는 게스트하우스나 에어비앤비 등의 숙박 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또한, 현지에서 인기있는 숙박지역보다는 조금 더 외진 지역에서 숙박을 예약하면 가격이 더 저렴해집니다.

또한, 멕시코의 호스텔은 매우 저렴합니다. 호스텔은 멕시코에서 매우 일반적인 숙박 시설이며, 1박당 10달러 이하로도 숙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카우치서핑, 캠핑 등의 숙박 방법도 있습니다.

숙박에 드는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안전을 고려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숙박 시설을 예약할 때는 안전한 지역에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텔이나 숙박 시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현지 숙박비를 절약하면서도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여행 전에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멕시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번에 소개한 현지 숙박비 절약 팁을 참고해서 경제적인 여행을 즐겨보세요!

 

5. 현지인처럼 즐기는 멕시코 여행 방법

멕시코를 여행하면서 현지인처럼 즐기고, 국내보다 더 경제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현지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관광지 근처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음식점이 많다. 하지만 멕시코의 현지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면 비용이 저렴하고, 멕시코의 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두 번째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다. 멕시코의 대중교통은 저렴하고, 편리하다.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하철은 굉장히 저렴하고, 교통체증으로 인한 시간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세 번째는 현지 시장에서 쇼핑을 하는 것이다. 멕시코의 시장에서는 고급 브랜드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멕시코의 전통적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현지에서 만든 공예품, 의류, 액세서리 등 멕시코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담은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네 번째는 현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해변 등을 방문하는 것이다. 멕시코는 아름다운 해변과 공원이 많다. 현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해변이나 공원을 방문하면, 국내보다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현지인들과 교류하는 것이다. 멕시코의 문화를 체험하고, 현지인들과 교류하는 것은 여행의 가장 큰 재미 중 하나이다. 현지인들과 교류하면서 멕시코의 문화와 관습을 배우면서 더욱 깊이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멕시코 여행,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법! 국내보다 더 경제적인 여행 비용으로 즐기기2-미국드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침말

이번에 소개한 멕시코 여행에서는 현지에서 저렴하게 먹고 다니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멕시코는 글로벌 음식문화의 중심지로,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여행자들이 많이 겪는 고비인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지에서의 경제적인 먹거리와 교통수단 이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멕시코의 거리 음식들은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또한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면 교통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여 더 경제적인 여행을 즐겨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지갑 활짝 열고 떠난 당일치기 여행⎥🇲🇽멕시코4

지갑 활짝 열고 떠난 당일치기 여행⎥🇲🇽멕시코4